Web3ID NFT 도메인으로 어려운 지갑주소 쉽게 만드는 방법

Web3ID NFT 도메인으로 어려운 지갑주소 쉽게 만드는 방법

Web3ID NFT 도메인으로 어려운 지갑주소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상자산이나 NFT를 이용하면서 입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때 복잡한 지갑 주소로 인해 잘못 전송되지는 않을까 걱정했던 적이 한 번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지금도 두세 번씩 꼭 확인하는 습관으로 오전송 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이러한 복잡한 주소를 외우기 쉽게 전환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훨씬 더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이 바로 한국정보인증에서 unstoppable domain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Web3 영역의 도메인을 이용하여 복잡한 지갑주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WEB3ID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언스토퍼블 도메인

먼저 언스토퍼블 도메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은 웹 1.0과 2.0을 지나 이제 웹 3.0의 시대로 진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NFT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관련 도메인을 선점하는 기업이나 사용자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미국의 경우 이미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수백만 개의 NFT 도메인을 선점하고 있고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를 통해 판매가 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죠. 특정 도메인의 경우 엄청난 가격에 판매가 되기도 했습니다.

도메인 서비스 프로젝트의 경우 업비트에도 상장되어 있는 ENS 랩스와 언스토퍼블 도메인즈가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ENS의 경우 .eth의 주소만 가능하고 언스토퍼블 도메인에서는 .cypto, .polygon, .nft, .bitcoin, .dao, .888, .eth, .zil, .blockchain 등 11개의 확장자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NFT 도메인 서비스의 경우 한 개의 주소로 모든 dApp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860여 개의 사이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560개 사이트에서는 로그인 시에 아이디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정보인증은 지난 2월 언스토퍼블 도메인과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하였습니다. 국내는 웹 3가 아직 초창기이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이 웹 3 생태계 확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8월 18일 드디어 WEB3ID 사이트가 정식으로 오픈되어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eb3ID NFT 도메인

복잡한 42자의 블록체인 주소를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한 문자로 변동하고 은행 계좌의 예금자 명처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기 있는 주소를 선점하여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죠. 기존 도메인과의 차이점을 살펴봐도 관리와 소유의 대상이 임대 방식에서 등록자가 100% 소유하게 되고 폴리곤 메인넷을 이용하여 가스비나 갱신비용도 없이 등록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제 블로그 명인 making을 검색해 봤는데요. 이미 다른 사람들이 선점해서 실제로 구매하려면 대부분 200만 원에 가까운 시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쉽네요. 추천 도메인이 뜨긴 하는데 주소가 길어질수록 가격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의 경우 언스토퍼블 도메인으로 이동하여 진행이 되는데요. 페이팔을 통해 카드 결제도 가능하며 당연히 가상자산, 크립토닷컴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오픈씨나 언스토퍼블 도메인을 통해 가능한데요. NFT 구매 및 판매를 해본 적이 있는 분들은 수월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이용해 보는 분들의 경우에도 web3id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이드 및 도메인을 활용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판매에 대한 가이드가 상세히 나와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Web2.0의 시대는 계속해서 Web3.0으로 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각각 만들고, 비밀번호 규칙도 사이트마다 상이하여 오랜만에 접속하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했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Web3.0 시대에는 1개의 계정으로 지원하는 사이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소유권 또한 나에게 있다는 장점과 원하면 판매도 가능합니다. 블록체인의 발전과 함께 Web3도 빠르게 성장 중에 있으므로 여러분도 이제 자신만의 도메인을 보유하는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