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이코인 레이어1 프로젝트 불샤크 NFT 홀더 대상 에어드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블록체인 생태계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레이어2 프로젝트들이 점점 더 활성화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근본은 아무래도 레이어1 프로젝트이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수이코인에 대한 내용을 한번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다른 레이어1 프로젝트들 중에서도 뒤늦게 거래소들에 상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등 대형 거래소에 동시에 상장함으로서 그 입지를 단단하게 굳혔습니다.
수이코인
수이는 앞으로 웹3 서비스가 개발될 수 있도록 하는 토대로서의 빠르고 안정적인 레이어1 블록체인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수이는 블록체인 자산의 소유권에 관한 개념들을 재정립하고 트랜잭션 처리 이원화를 통해서 체인의 처리 속도를 개선해 블록체인의 Mass Adoption을 이뤄내고자 하는데요. 이러한 수이코인이 이번이 불샤크 NFT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500만 SUI 보상 에어드랍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서 관련 내용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코인니즈와 다양한 텔레그램 커뮤니티들에서 해당 내용을 한번 가져와봤는데요.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샤크 NFT 홀더 대상 에어드랍 이벤트
지난달에 수이 개발사인 미스틴랩스(Mysten Labs) 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기여 보상프로그램인 ACES 회원 38만명에게 불샤크 NFT 에어드랍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샤크 NFT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은 SUI를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이후에도 다른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번달 초에는 불샤크 보유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500만 상당의 SUI 토큰 보상 퀘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7월 4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미니게임 4종을 플레이하게되면 순위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이는 정말 이런 면에서는 홀더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수이 재단에서는 7월 6일부터 7월 27일까지 500만 수이토큰을 걸고 퀘스트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불샤크 NFT를 가지고 있지 않은 유저들은 1라운드에 참여할 수 없었다고 하지만, 2라운드부터는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퀘스트 같은 경우에는 Mini Miners, Journey to Mount Sogol 등 4개의 게임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게임마다 점수 기준이나 기간별로 보상 풀이 모두 상이하니, 수이 한국어 블로그에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수이 네트워크에서 개발중인 개발자들이라면 어느 누구든지 자신의 프로젝트를 향후 불샤크 퀘스트 안에 포함이 될 수 있도록 신청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신청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시면, 미스틴랩스에서 검토 후 연락을 준다고 하니 개발자 분들은 한번 내용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수많은 온체인 유저들을 유입시켰다고 하는데요. 현재 수이 메인넷이 출시된지 70일도 안되서 수이 내 온체인 계정이 100만개 이상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수이 재단 측에서는 유저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는데요. 레이어1 프로젝트들 중에서 수이만큼 이렇게 홀더들을 위한 프로젝트는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이 네트워크의 전체 트랜잭션 수가 5억개를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러한 데이터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네트워크가 엄청나게 활성화되어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죠. 현재까지도 네트워크 내 트랜잭션 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온체인 유저들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불샤크 퀘스트가 발표된 이후로는 벌써 5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퀘스트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불샤크 프로젝트 같은 경우에는 수이에서 진행하는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수많은 유저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블록체인에 온보딩 되었음으로, 앞으로도 많은 프로젝트들이 수이에 온보딩이 되어 수이 블록체인의 활발한 생태계 자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수이 프로젝트 자체가 가스 수수료 지불 모델도 낮고, 예측이 가능하도록 유지되고 있어 프로젝트 및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매우 접근하기 쉬운 레이어1 체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안그래도 다른 체인들은 가스비가 비싸서 난리지만,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는 확실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이코인 레이어1 프로젝트 불샤크 NFT 홀더 대상 에어드랍 참여하기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1라운드에서는 불샤크 NFT를 보유하고 있던 분들만 참여가 가능했지만, 2라운드에서는 일반 유저들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